한국어교육학과, 신입생 대상‘2022학년도 1학기 예비대학’ 진행
- 작성자한국어교육학과
- 등록일2022-03-03
- 조회수111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한국어교육학과는 3월 2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보통신관에서 2022학년도 새 학기 신입생을 대상으로 예비대학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예비대학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과 소개 △교수 소개 △선후배 인사 △수강 신청 안내 △ 졸업 후 진로 탐색 △장학금 및 교내 시설 안내 등의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선배가 직접 전하는 한국 대학 생활의 노하우, 유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을 테스트하는 ‘한국어 퀴즈’도 함께 진행되어 신입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예비대학에 참여한 신입생 버티느꾸인(베트남 유학생, 1학년) 학생은 "광주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에 입학해서 너무 기쁘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한국의 대학 생활을 열심히 해서 장학금을 꼭 받을 것이다"라고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예비대학을 준비한 강소영 학과장은 "한국어교육학과에는 학문을 배워가는 배움의 행복, 좋은 교수님과 선후배를 만날 수 있는 만남의 행복, 마지막으로 나 자신이 발전해가는 성장의 행복이 있다. 한국에서의 대학 생활에 쉽지 않겠지만, 앞으로 건강하고 즐겁게 한국의 대학 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한국어교육학과는 2020년에 신설한 신규학과로 현재 1, 2, 3학년 104명이 재학 중에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및 한국어 통번역사 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한국의 유수한 언어 문화적 전통을 학습할 수 있는 특성 학과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첨부파일
- 한국어교육학과 홍보사진.jpg
- 다음글
- 2022-1학기 협동학습 프로그램 신청 안내
- 2022-03-14
- 이전글
- 2022학년도 1학기 한국어교육학과 예비대학프로그램 일정 안내
- 202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