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학과, 2022학년도 제3학기 종강총회 개최
- 작성자:한국어교육학과
- 등록일2022-12-21
- 조회수 : 195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한국어교육학과는 12월 15일(목) 오전 10시 정보통신관에서 2022학년도 3학기 종강총회를 개최했다.
학생대표 팜타이프엉(3학년)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종강 총회는 재학생 90여 명과 학과교수 4명이 참석했다.
종강총회는 △ 학과 교수 소개 △ 3학기 학과 행사 사진 소개 △ 학년별 우수학생 선정 △ 학과 생활 안내 △ 2023년도 학생대표 선거 등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학년별 우수학생은 교수진과 재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3학년 웬티탐, 2학년 응웬미잉타이화이, 1학년 호쩐안트 학생이 최종 선정되었다. 우수학생 대표로 웬티탐 학생은 “이번 학기에 한국어자격시험 6급에 합격한 것이 가장 큰 보람이었으며, 교수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로 학우님들과 즐거운 학교생활 할 수 있어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학년도 학생대표로 선출된 3학년 부티후옌응옥 학생은 “초대 학생대표인 팜타이프엉 학우께서 올 한 해 동안 학생회 활동하느라 무척 고생 많이 하셨는데, 이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한국어교육학과의 발전과 학우들의 이익과 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어교육학과는 2020년에 신설한 학과로 현재 95명의 학생이 수학하고 있으며 한국의 유수한 언어 문화적 전통을 학습하여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및 한국어 통번역 과정을 마련하여 향후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첨부파일
- KakaoTalk_20221215_171209043.jpg [size: 830.0 KB, Download: 75 ]